david's daily developer note

[OpenGL ES] Cube Renderer Class 본문

Develop (kids)

[OpenGL ES] Cube Renderer Class

mouse-david 2011. 6. 24. 00:21
728x90
cube를 그리기 위해 Renderer를 구현한 클래스. drawFrame(GL10 gl) 메서드가 실제 그리는 메서드.
  • gl.glMatrixMode(GL10.GL_MODELVIEW); // 3D 로 사물을 render 하라는 의미
  • gl.glLoadIdentity(); // 스크린 버퍼를 비운다.
  • gl.glTranslatef(0, 0, -3.0f); // z축으로 전개해 3 단위 앞으로 변환.
  • gl.glRotatef(mAngle,        0, 1, 0); // pipeline에게 mAngle 각도에 따라 y 방향 1단위 회전
    gl.glRotatef(mAngle*0.25f,  1, 0, 0); x 방향

  • gl.glEnableClientState(GL10.GL_VERTEX_ARRAY); // 색을 입힌다.
    gl.glEnableClientState(GL10.GL_COLOR_ARRAY);
  • mCube.draw(gl); // 첫번째 큐브가 그린다.
  • l.glRotatef(mAngle*2.0f, 0, 1, 1);  //y, z 방향
    gl.glTranslatef(0.5f, 0.5f, 0.5f); // x, y, z 방향
  • mCube.draw(gl); // 두 번째 큐브가 그려진다.
    mAngle += 1.2f;
  • getConfigSpec() : ARGB, display depth
  • sizeChanged(): viewport의 크기 변경시 호출.
  • surfaceCreated(): surface가 생성될 때.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