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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vid's daily developer note
[Unity] Android 게임 ISO 출시하기 1 (개발 환경 준비) 본문
해당 글은 Android 빌드하고 구글 플레이 출시 완료한 유니티 프로젝트를
Mac OS에서 IOS 빌드하고 출시하는 과정을 정리한 글이다.
1. 코드 받아오기
레포지토리에서 코드 버튼을 누르고 이미지의 Open with GitHub Desktop을 클릭하면
mac 용 GitHub Desktop 앱을 받을 수 있다. 로그인만 하면 레포지토리랑 자동으로 연동된다.
https://desktop.github.com/
2. 유니티 에디터 설치
유니티 허브를 설치하면서 Visual Studio을 함께 설치한다.
유니티 에디터와 ISO Builder Support 모듈을 함께 설치한다.
https://unity3d.com/kr/get-unity/download
3. xcode 설치
애플 개발자 사이트에서 xcode 검색하고 다운로드!
https://developer.apple.com/download/all/
4. 유니티 허브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유니티 에디터를 실행한다.
iso resolver에서 cocoapods 설치 실패가 뜬다면,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을 수행하고 에디터를 재실행하자!
xcode-select --install
5. ISO 플랫폼으로 변경한다 (File -> Build Settings -> ISO -> switch platform)
6. Visual Studio 연결
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visualstudio/gamedev/unity/get-started/getting-started-with-visual-studio-tools-for-unity?pivots=macos
7. 여기까지하면 일단 유니티 에디터 자체 실행은 된다!! (키입력 같은 것은 일단 안되는데, 그건 다음 포스팅에서!!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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